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편평사마귀 레이저로 지저버린 후기!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저의 1년간의 고민이었던 편평사마귀 퇴치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저와 같은 고민으로 정말 긴 시간 고민하고, 정보를 찾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사진 위주보다는, 제가 찾아본 정보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것이기 때문에
글이 조금 길 수도 있어요 !

다들 시작은 똑같았겠죠 .. ? ㅠ.ㅠ
제가 작년부터 얼굴에 난 무언가 때문에 신경이 쓰였거든요 ㅠㅠ 
뭔지 몰라서 ...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다들 모르고 .. 
피부과에 갔다가 의사선생님께 여쭤보니, 편평사마귀 라고 하더라구요.


그게 뭐지 ? 싶어서
집에와서 폭풍써치를 했더니...

편평 사마귀 원인은 면.역.력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
면역력이 약한 상태에서,
공기중에 퍼져있는 편평사마귀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면 ,
얼굴, 목, 몸에 발생한다고 하네요 ...
딱 대학교3.4학년때 스트레스 많이 받고, 몸이 좀 약해져있던 상태였거든요 ...
그래서 하나 둘씩 스멀스멀 올라왔나봐요 ㅠㅠ

병원에서 상담받아보니,
생명에 지장을 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
특별한 약이나, 처방은 없다고해요 ㅠㅠ

그래서 여러 방법을 찾아보니, 레이저치료,
면역력증진시키는 dpcp치료요법,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거우침놓기가 대표적인 치료방법인데..

다들 장 단점이 있더라구요.
저는 레이저치료를 생각하고 카페에 가입해서 여러 후기도 보고 했는데
찾아볼 수록 무섭더라구요 ㅠㅠ
특히나 얼굴이다 보니까.. 흔적이 남을까봐 무섭고

사실 저는 그렇게 큰 사마귀도 아니고, 남들이 보면 티도 안나서
면역력을 키워보자는 생각으로 뒀었는데,
올해들어서 급격히 늘어나는 것 같아서
바로 레이저 치료를 알아봤어요.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피부과 많은거 알고 계시죠 ??
그래서 저는 " 대한피부과 의사회"에서 집 근처 전문의를 찾아서 방문했어요.
http://www.akd.or.kr/

 


누구나 그러시겠지만 저 또한 피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특히 얼굴은 ㅠㅠ 믿고 맡길 수 있는 분께 하고싶어요.

이 사이트에서 찾은 병원 몇군데 알아봤는데,
대부분 1개치료하는데 10000원~11000원하더라구요.
다른 블로거님보니까 김포공항쪽에 얼굴만 하면 10만원대 정도하시는 곳도 있더라구요.
또 카페에 보면 , 개당으로 해서 100만원-150만원까지 하신분도 봤어요 ..
저는 그정도까지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몇군데 더 돌아다녀보고 금액도 비교해봤어요.

다니기 쉽게 동네 근처로피부과전문의가 하고, 금액도 적당한 곳으로 정했어요.

자, 이제 제얼굴 상태를 보여드릴께요 ㅠㅠ ...



약 혐과 피부 더러움 주의 ....













 

 




오돌토돌하게 올라온거 보이시나요?
저는 눈 밑이랑 , 관자놀이쪽에 많이 퍼져있었어요.
그렇게 심한 상태는 아니었는데,
발견초기에 치료해야 비용도 덜 들고 힘들지 않다고 해서
더 번지기 전에 치료를 결심했어요.




치료는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마취크림 바르고 20-30분 후에 닦아내고 나면 얼굴에 마취한 것 처럼 얼얼해져요.
그러고 나면 의사선생님께서 레이저로 치료해주시는데,
저는 생각보다 안아팠어요.
(겨드랑이  레이저 제모해보셨나요? 그게 훨~~씬 아파요 ㅠㅠ )
그리고 살 타는 냄새도 별로 안났구요 !
10분? 도 안돼서 레이저 끝났어요.
( 레이저 한 번에 만원 받는다는건..... 정말 ..... 너무한거같아요 ㅠㅠ .. )
다행이 저는 갯수 상관없는 금액이라서 좋았어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사마귀가 그렇게 깊거나 심한편이 아니었어요!

사람마다 피부,사마귀 상태나 건강상태가 다르기때문에 모두 동일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치료 후 피부 경과 보여드릴께요.
☆☆☆☆밑으로는 (생얼 주의/ 약혐주의 ㅠㅠ )☆☆☆☆





























치료 직 후

 

 


ㅎㅎㅎㅎ... 민낯이라 정말 부끄럽네요 ..
하지만 생생한 후기를 위해 제 한몸 불사지릅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치료 후에,
생각보다 깊지 않아서 괜찮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살짝 부은 정도 ??
여드름 터진거같기도 하고 ....
그냥 모기 몇방 물린거 같기도하고 ...
후기 보면 엄청 징그럽다고 하시던데 전... 오히려 안징그러워서 서운한 .. ??

자잘한게 엄청 많았던거같아요.
레이저치료하고 바로 연고 발라주셨어요.
약처방 받고, 따로 재생크림이나 테이프는 안붙여도 된다고하시더라구요.
블로그나 카페보면 다들 치료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그래야 흉이 안진다고 하셨는데,
의사선생님께서는 굳이 그렇게 안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제 생각에는 제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였던거 같아요!!
아마도 사람마다 처방이 다르겠죠?
그리고 물 닿는 것도 하루만 세수 안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이틀 안했어요. 최대한 버틸만큼 버티다가 씻었어요!



1일차 치료 한 저녁.

 


서서히 아물기 시작합니다.
그냥 넘어져서 다친 것 같은 정도 ..?
곳곳에 살짝 파인 것 같긴 하네요








2일차



 

 



딱지가 서서히 앉기 시작해요.
이 사진이 거의 카페나, 블로그에서 보던 딱지 앉은 모습인가보다 .. 생각했어요
근데 저는 이 상태로 출근도 하고 ..
(사실 대학교 조교라서 여자끼리있고 평소에도 생얼로 가서 ..
그냥 가도 잘 모르시더라구요. 엄청징그러울 줄 알았는데 티가 많이 안난다고 하시더라구요.)
뭔가 좋으면서도 아쉬운 ....? 주변사람들 징그럽게 해주고 싶은 장난기가 있었나봐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3일차인 오늘,

어제보다 더 상처가 아문것 같아요.
이런 나의 재생력 .. ㅋㅋㅋㅋㅋㅋ
재생크림이나 테이프 따로 사지도 않았고,
집에 보니까 제가 가지고 있는 크림중에 회복크림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씻고, 스킨으로 피부 정리하고  회복크림만 발랐어요.
사진은 어제와 비슷해서 안찍었구요.

딱지가 떨어지고 새살 돋고 하면 엄청 간지럽다던데,
아직 저는 괜찮아요!

결론 :
저는 레이저 치료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매일 거울보면서 아침저녁으로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을 바에야,
해버리는게 속 시원하고,
생각보다 아프거나 힘들지도 않았고.
(세수 못 하는게 제일 고통스러웠어요 ㅠㅠㅠ)
일단 일주일 지나고 피부회복의 경과를 더 봐야 알겠지만요!
1,2주 뒤에 병원 한번 더 방문해서 혹시 안됀곳 있으면 더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면역력높이는데 집중하려구요.
스트레스 덜 받고 좀 더 저를 보살피는 시간을 앞으로 가지려고 해요.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니까요!!

우리 모두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갖는 그 날까지 화이팅 !!